자유게시판HOME > 소통의 장 > 자유게시판

무소속 하는자들에게... hyounggean
조회 : 99, 등록일 : 2020/03/12 04:54:3

공천탈락자들의 반발이 나오고 있네요. 통합당의 공천에 반발하는 자들을 간단히 제압할 방법 제시합니다. 이러면 어떨까요? 김형오씨의 소명이니 머니 하는식이 아닌 감성적이면서도 직설적으로 말해야합니다. 죄송합니다. 그리고 사과드립니다. 그런데 기억하세요 '국민의 명령을'이라고 하면 어떨까요? 특히 전현직의원들에게는 그만하소 그동안 많이 했지 않습니까라고 해야 합니다. 프레임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말하면 공천불복자들에게 통합하라는 국민의 명령을 외면하고 본인욕심을 부리는 자들이라고 이미지를 가지게 할수있습니다. 총선승리를 위해서 보수는 통합해야 합니다. 공천불복자들에게 총선승리라는 대의를 위해서 공천승복을 촉구해야합니다. 미래한국당도 안철수씨를 영입해야합니다. 삼고초려를해서라도 영입해야합니다. 도대체 통합당은 뭘하고 있습니까? 정부여당 비판만하지 대안도 없고 총선공약도 없고... 재난기본소득만 해도 연소득 3000만원이하 서민들에게 현금지급주장 어떤가요? 모든국민들에게가 아닌 정말어려운 사람에게만 지원하는게 중요합니다. 선대위 구성이 안되서 그런지 통합당은 아무런 대안이 보이지 않네요... 자영업자나 소상공인들에게는 운영자금대출을 신속히 해주는게 중요한데 이런말 하는분 통합당에는 없네요. 보수의 분열은 총선필패라는걸 모르는 분 없을건데. 왜 이런 애길하는분이없죠.

 마지막으로 모병제에대해서 한말씀 드립니다. 진보진영에서는 모병제를 주장하죠. 보수는 비용문제로 안된다고 하는데. 대안은 없나요? 저는 야구선수 이영하씨의 군면제에서 답을 찾았습니다. 모병제는 갈수록 줄어드는 군병력이 문제인데요. 해결방안으로 현역은 진짜군인이 되면됩니다. 즉 현역은 진짜 군인의 업무에 투입하고 나머지 군업무는 민영화시켜야 합니다. 취사병의 경우도 산간오지나 해군의 함선등 일부를 제외하고는 민간급식업체에 위탁하는 방향으로 가야합니다. 부대내 청소 세탁등 민간에 위탁할수있는 모든분야를 개방해야합니다. 이영하씨의 군면제사유가 참 웃기더군요. 부상으로 사회복무대기자인데요. 자리가 없어서 면제라던데 이런사람들이 많다던데 이들도 군대에 투입시켜야 합니다. 현역으로 보내라는게 아니라 사회복무요원으로 부대내 여러 잡무를 볼수있도록 하면 어떨가요? 모병제 반대논리가 비용문제인데... 이걸로는 부족합니다. 현역병이 모자라면 그들은 진짜 군인일에만 집중할수있게 하고 나머지 업무는 민간에 맡겨야 합니다. 요즘도 이발병이나 보일러병이 있는지 모르겠는데 있다면 이런건 다 없애야 합니다. 비용으로 반대할게 아닙니다. 저의 방안이 비용이 더 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투자및 고용창출의 측면을 본다면 저는 이게 대안이 될수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사회복무요원이 자리가 없어서 면제라는 것은 공정의 측면에서 볼때 분명 문제입니다. 저의 대안제시가 허접한것일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것은 통합당은 허접하고 부실한 대안제시도 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추경도 협조한다 그러나 선심성 예산은 반대한다는 원론적인 말이 아니라 전국민 100만원주자는 말도 안되는 주장이 국민들에게 지지받는 지금의 사태는 분명 통합당의 잘못입니다. 국민들에게 모든국민들에게 줄 여력이 부족해서 죄송하고 사과한다고 하고나서 정말 어려운 사람들에게 지원가능한 모든 여력을 투입하겠다고 하면 국민들이 얼마나 감동받을까요. 이런게 바로 통합당을 지지할 이유가 될 것입니다. 민주당이 못해도 국민들은 통합당을 지지하지 않는게 지금의 현실입니다. 지지할 이유를 주어야 합니다. 부탁드립니다. 허접한 대안제시라도 좀 합시다.  

27227  제안합니다. hyounggean 2020/03/10
27279  얼른 대구 내려와서 지역민들과 교분 나누세요. 이진.. (1) beronicaha 2020/03/21
등록자    비밀번호